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밀양, 마을자치연금 업무협약 체결

by 서울일보 2021. 12. 20.

(사진/밀양시청) 

 

(서울일보/정대협 기자) 밀양시는 20일 국민연금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마을자치연금 사업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을자치연금 사업은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운영으로 창출되는 수익금과 마을 자체수입을 분배해 주민에게 연금 형태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마을공동체 노후소득 보완 및 농어촌 복지지원을 위한 마을자치연금 사업을 도입하기 위해 협약기관간의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시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초고령화 시대를 맞이해 농촌지역 복지 향상을 위하여 마을 자체적 연금 운영이 될 수 있는 국민연금공단의 마을자치연금 사업을 도입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 체결로 밀양시는 대상마을 선정, 행정적·재정적 지원, 국민연금공단은 마을자치연금 제도 운영의 기술적·제도적 지원 및 관리,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지원시설 재정적 지원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박일호 시장은 “3개 기관이 사업의 취지 및 필요성에 공감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고령화된 농촌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