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수원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공모 진행

by 서울일보 2022. 1. 24.

수원문화재단 수원미디어센터는 ‘2022 마을미디어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사진/수원미디어센터)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수원문화재단 수원미디어센터는 ‘2022 마을미디어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2022 마을미디어 공모사업’은 시민 스스로 라디오·영상·신문 등의 미디어를 제작 및 유통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민은 사업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지역의 이슈를 공유하며 소통의 관계성을 중심으로 공동체를 형성하고 확장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공동체는 주민참여를 바탕으로 사업의 제안부터 계획 수립, 실행 그리고 사후운영관리 등 모든 과정을 주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마을미디어 성장형, 마을미디어 활동형, 마을미디어 협력형 3개 유형으로 나눠 진행한다.



먼저, ‘마을미디어 성장형’은 신규 마을미디어 공동체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유형으로 신규 마을미디어 활동을 하고자 하는 3인 이상 공동체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공모사업 기간 중 마을미디어 담당자가 진행하는 마을미디어 기본 이해교육을 필수로 참여해야 한다. 지원예산은 건당 최대 2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마을미디어 협력형’은 지역사회와 마을미디어의 협력을 통한 사회 현안 해결을 지원하는 유형으로 마을미디어 활동 2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3인 이상의 공동체가 지원 가능하다. 지원예산은 건당 최대 5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한편, 센터는 시민들이 신청서를 작성하기 전 사업 계획을 효율적으로 구상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사전 컨설팅도 지원한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