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강서, 성인문해교실 수강생 105명 모집

by 서울일보 2022. 3. 22.

강서, 성인문해교실 수강생 105명 모집 (사진/강서구청)

 

(서울일보/이홍석 기자) 강서구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을 위한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성인문해능력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만 18세 이상 성인 중 기본적인 읽기, 쓰기, 셈하기가 어려운 비문해 인구가 약 2백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이러한 비문해, 저학력 성인들에게 한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문해교실을 마련했다.

 

수업은 수강생 수준에 맞춰 한글초급반(초등학교 1~2학년 수준), 한글중급반(초등학교 3~4학년 수준), 한글고급반(초등학교 5~6학년 수준)으로 나눠 진행하고, 초급 45명, 중급 45명, 고급 15명 등 총 105명을 모집한다.

4월 18일 개강을 시작으로 6월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참가, 10월 디지털 문해 학습 실시 등의 과정을 거쳐 12월에 수료하게 된다.

또한, 초등과정 한글수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키오스크 사용법 등 디지털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료와 교재는 무료이며, 수업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으로...다음 내용 클릭

 

 

강서, 성인문해교실 수강생 105명 모집 - 서울일보

(서울일보/이홍석 기자) 강서구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을 위한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성인문해능력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만 18세 이상 성인 중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