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디갈까

생거진천 치유의숲, 산림치유프로그램 본격 운영

by 서울일보 2022. 3. 28.

생거진천 치유의 숲 전경. (사진/진천군청)

 

(서울일보/김종석 기자) 진천군 이월면에 위치한 ‘생거진천 치유의 숲’이 2022년 산림치유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치유의 숲은 자연의 한 부분인 숲을 이용해 군민의 몸과 마음에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2014년 조성을 시작해 지난해 6월 문을 열었다.

올해 치유의 숲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12월 중순까지 산림치유 전문업체의 위탁‧운영 하에 운영되며 산림치유지도사 3인을 배치해 전문성을 높였다.

프로그램은 체험객의 연령과 대상을 고려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사계절 자연의 특성을 담아 진행된다.

 

올해의 대표적 프로그램은 한의학적 요소를 더한 ‘음양평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이다.

참가자의 뇌파측정, 음성인과 양성인 분류설문을 통한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또한 계절에 따라 노르딕워킹, 맨발걷기, 발효식품만들기, 해먹명상 등으로 운영돼 산림으로부터 심신을 치유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 참가는 생거진천치유의숲 홈페이지, 전화를...다음 내용 클릭

 

 

생거진천 치유의숲, 산림치유프로그램 본격 운영 - 서울일보

(서울일보/김종석 기자) 진천군 이월면에 위치한 ‘생거진천 치유의 숲’이 2022년 산림치유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치유의 숲은 자연의 한 부분인 숲을 이용해 군민의 몸과 마음에 휴식을 제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