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충북,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기술경연 개최

by 서울일보 2022. 4. 3.

대원들 간 화합-단결력 제고…유공자 65명 표창

 

충북소방본부는 1일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과 ‘2022년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북도청)

 

 


(서울일보/김기영 기자) 충북소방본부는 1일 상당구 문의면 체육공원에서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2022년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3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을 통해 지정된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하고, 대원들 간의 화합과 단결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진행됐으며, 이시종 도지사와 박우양, 연철흠 도의원, 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 장거래 소방본부장을 비롯한 의용소방대원 등이 행사에 참석했다.

본격적인 대회 시작에 앞서 이시종 도지사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표창장과 기념품 등을 직접 수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수상자는 배동석 충북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이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여 받는 영예를 안았으며,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조동희 단양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총 65명에게는 유공자 표창이 전달됐다.

이시종 도지사는 “생업에 종사하시면서도 각종 재난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해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들의 활약이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충북을 만드는 데 큰 주춧돌이 됐다”고 말했다.

기념행사가 끝난 뒤엔 곧바로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대응...다음 내용 클릭

 

 

충북,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기술경연 개최 - 서울일보

(서울일보/김기영 기자) 충북소방본부는 지난 1일 상당구 문의면 체육공원에서제1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2022년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