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관악, 어르신 디지털 문해교육 운영

by 서울일보 2022. 5. 18.

관악, 어르신 디지털 문해교육 운영 (사진/관악구청)

 

 

관악, 어르신 디지털 문해교육 운영 - 서울일보

(서울일보/강민구 기자) 관악구가 급변하는 디지털 문화로 일상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과 비문해자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문해교육’을 운영한다.은행, 지하

www.seoulilbo.com

 

(서울일보/강민구 기자) 관악구가 급변하는 디지털 문화로 일상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과 비문해자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문해교육’을 운영한다.

은행, 지하철, 음식점, 카페, 영화관 등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무인 단말기(키오스크)는 일반인에게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에게는 어려움의 대상이다.

이에 구는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디지털 환경에 적응해 기초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디지털 문해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부터 관악구평생학습관에서 진행 중인 이번 교육은 디지털 비문해 성인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회당 2시간씩 총 15회로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는 무인단말기(키오스크)를 활용해 무인민원발급, 은행ATM기기 이용, 카페, 음식점 주문, 고속버스, 기차 예매 등 다양한 내용을 직접 실습함...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