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체홍보

[광고] 오늘이 가장 싼 분양가…마지막 내 집 마련 기회가 남아있는 2기신도시는…

by 서울일보 2022. 5. 19.

새 정부 분양가 상한제 폐지 추진 가시화…
내 집 마련의 마지막 기회를 잡으려는 눈치싸움 치열…
5월 17일 인터넷 청약하는 1,2단지 총 664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투시도

 

 

[광고] 오늘이 가장 싼 분양가…마지막 내 집 마련 기회가 남아있는 2기신도시는… - 서울일보

■분양가상한제 폐지 추진 가시화윤석열 대통령이 새 정부 공약으로 내세웠던 분양가상한제 폐지론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신규주택공급의 걸림돌로 여겨지던 분양가1상한제가 폐지된다

www.seoulilbo.com

 

 

■분양가상한제 폐지 추진 가시화

윤석열 대통령이 새 정부 공약으로 내세웠던 분양가상한제 폐지론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신규주택공급의 걸림돌로 여겨지던 분양가1상한제가 폐지된다는 얘기가 솔솔 흘러나오면서 건설사들도 하반기로 분양일정을 연기하고 있다. 원자재 가격이 폭등하는 추세인 데다가 인건비까지 상승하면서 분양가 상한제 폐지에 대한 여론을 부추기고 있다.

분상제가 폐지되면 분양가 상승은 당연한 수순이기 때문에 신규 분양 단지의 경우 주변 시세 보다 더 높은 금액으로 공급될 것이란 전망이 확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업계 관계자는 “분양가 상승은 고스란히 실수요자들의 부담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분양가가 더 오르기 전에 기존 분양 단지를 눈여겨 보는 것도 내 집 마련의 막차를 타는 방법 중의 하나”라고 전했다.

■미분양 전국 확산세에도 집값 하락 전망은 시기상조

올해 미분양 사태가 전국으로 확산과 윤석열 정부 출범에 따른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로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는 관망세로 돌아섰다.

높은 분양가와 금리인상, 대출 규제까지 맞물리며 신중해진 수요자들의...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