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이병환 성주군수, 상수도-하수도 정비 사업장 방문

by 서울일보 2021. 10. 5.

이병환 성주군수는 상수도 급수구역과 농촌마을하수도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성주군청) 

 

(서울일보/이미길 기자) 이병환 성주군수는 1일(금) 광역상수도를 수륜면 지역주민에게 공급하는 급수구역 확장 사업의 일환인 ‘수륜면 급수구역 확장사업’, 농어촌 하수도확충사업으로 추진중인 수륜면 남은리 ‘남은 농어촌마을하수도정비사업’에 대하여 현장을 방문하였다.

 

수륜면 급수구역 확장사업은 총사업비 109억원으로 배수관로 L=24.4km, 가압장 15개소, 배수지 Q=100㎥를 설치하여 수륜면 봉양리, 백운이 일대에 영남내륙권 광역상수도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현재 공정율 26%로 순조롭게 공사가 추진되고 있다.

 

남은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은 총사업비 78억으로 하수관로 L=5.5km, 하수처리장 Q=50㎥/일 신설하여, 수륜면 남은1, 2리, 보월1리에서 발생하는 생활하수를 처리하는 사업으로 21년 4월경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원활히 추진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상·하수도 관로매설 공사 후 통행이 불편한 마을 안길은 아스콘 덧씌우기 등을 추가 실시하여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다하도록 지시하였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