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경제

신한은행, 광화문광장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시행

by 서울일보 2022. 8. 9.

신한은행, 광화문광장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시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광화문광장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시행 - 서울일보

(서울일보/박남수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와 함께 광화문광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는 안내판에 설치된 QR코드

www.seoulilbo.com

 

 

(서울일보/박남수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와 함께 광화문광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는 안내판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 후 개인 휴대폰으로 광화문광장의 역사 이야기를 듣는 비대면 방식으로, 모든 관람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단순 내레이션 방식이 아닌 유명배우와 전문성우가 참여해 시대적 상황을 재연하고, 이순신, 세종대왕의 역할극 및 연출을 통해 듣는 관람객에게 재미와 흥미를 제공한다.


이번 오디오 가이드는 배우 박해일씨와 박상원씨가 목소리 재능기부를 했고, 최근 개봉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에서 이순신 역을 맡은 배우 박해일씨의 목소리로 더욱 생동감 있게 광화문광장의 역사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은 물론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영상도 제공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우리나라 역사의 가치와 의미를 알 수 있도록...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