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충북특수교육원,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프로그램 운영

by 서울일보 2022. 8. 15.

충청북도특수교육원은 1일부터 12월까지 ‘충북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충북교육청)

 

 

충북특수교육원,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프로그램 운영 - 서울일보

(서울일보/김기영 기자) 충청북도특수교육원은 1일부터 12월까지 ‘충북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충북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은 장애학생

www.seoulilbo.com

 

 

(서울일보/김기영 기자) 충청북도특수교육원은 1일부터 12월까지 ‘충북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북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은 장애학생의 대학 진학 기회를 확대하고 진학 후 안정적으로 적응하고자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에게 대학생활과 관련한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충청권 5개, 비충청권 1개 대학 총 6개 대학이 참여하며 도내 10개교(특수학교 5교, 특수학급 5학급) 총 48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대학은 대학 탐방, 진학 컨설팅, 다양한 전공 체험 등 대학의 특성에 맞도록 체험형, 입시형, 통합형으로 나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형은 학과 체험, 대학교 시설 탐방, 전공과 관련한 실기 경험 등을 제공하는...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