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공연 전시 게임)

넷마블문화재단, 제 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by 서울일보 2023. 11. 28.

넷마블문화재단은 25일 지타워에서 제 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제 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 서울일보

(서울일보/송덕열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5일 지타워에서 제 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www.seoulilbo.com

 

(서울일보/송덕열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5일 지타워에서 제 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15년간 진행해 온 재단 사업인 ‘게임문화체험관’의 발자취를 따라 전국 35개의 게임문화체험관 사업 성과와 효과성,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 청소년들의 게임문화 형성에 미친 영향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140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1부 ‘게임문화체험관과 함께한 변화의 시간’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학생들의 게임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소개했다. 이나영 사무국장은 “게임문화체험관은 15년 간 장애학생들이 교내에서 게임 여가와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조성해왔다"며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는 지역사회로 대상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장애인 분들의 여가 및 교육, 사회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2부에서는 한국사회가치평가 김수진 이사가 ‘게임문화체험관 효과 연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학생들의 게임 문화 형성에 미친 가치와 결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수진 수석연구원은 “게임문화체험관에 대해...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