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체홍보

[광고] 드디어 기다린 ‘루원 센텀시티’ 인천의 황금상권이 열린다

by 서울일보 2021. 11. 1.
루원복합청사 건립 사업으로 9개 공공기관 이전 등 신흥주거지 급부상
인천 2호선 가정역 위치-7호선 청라연장선 예정 등 교통 인프라 최상
인천IC-남청라IC 진출입 용이해 수도권 주요 지역 이동 편리함은 ‘덤’
지하 4층~지상 13층 1개동…정주성-집객성 높고 4면 개방형 특화설계

 

네오팝콘 루원시티벨라미2차 투시도 

서울일보 - admin (seoulilbo.com)

인천광역시 서구의 가정지구는 현재 유통구조 중심도시로 탈바꿈하고 있고 청라국제도시와 인천하늘도시로 이어지는 제3연육교 착공으로 인해 국제도시의 중심구로 변모되고 있다.이러한 입지조건을 완벽하게 갖춘 가정지구에 벨라미 루원센텀시티가 115일부터 분양을 시작한다.

 

루원시티는 인천 서구 가정동 571번지 일원으로 약 1만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신도시이다.

 

지금은 청라를 위협할 정도로 완연한 신흥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로 지연되기도 했지만 2015년 루원시티의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주거용지를 줄이는 대신 상업용지 비율을 늘리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기도 했었다. 그래서 루원시티는 다른 도시개발사업과 달리 40층이 넘는 주상복합시설과 상업지비율이 높다.

 

루원지웰시티 푸르지오 778세대 최고 49,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 75세대 최고 49, 루원시티 대성베르힐21,147세대 최고층 49, 루원시티 SK리더스뷰 21,789세대 최고 47, 루원시티 SK리더스뷰 2,378세대 최고 45층 등 이곳에 입주하기에는 1년여년이 남은 상태지만 시세상승도 매우 가파른 상태이다. 올해 루원시티 SK리더스뷰 76180만원에 신고가를 찍었다.

 

 

청라한양수자인 레이크 블루는 첫 10억 클럽에 들었지만 현재 전용 8412억을 돌파하여 올해 8129,500만원에 신고가를 경신한 상태이다. 2021년 루원시트 프라디움 전용 8489,900만원으로 실거래되면서 도시의 성숙도가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청라국제신도시가 집값이 크게 뛰면서 루원시티도 키 맞추기에 들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최근 커뮤티에서는 청라와 루원시티 중 어디로 이사갈 지 고민하는 글들이 생각보다 많이 게재되고 있다. 하지만 의견들은 팽팽하게 갈리고 있다.쇼핑, 의료, 교육 각종 인프라면에서는 청라가 압도적이나 교통면에서는 루원시티가 한수위라는 데에는 이견이 없다.

 

실제로 루원시티는 서울에서 인천으로 진입하는데 관문역할을 하는 곳이다.

 

교통으로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와 맞닿아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제2순환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서인천IC와 남청라IC 진출입도 용이해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이동하기 매우 편리하다.

 

전철망도 우수하다. 인천 2호선 가정역이 중앙부에 위치해 있어 사실상 루원시티 전역에서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오는 20277호선 청라연장선인 루원시티역(가칭)도 루원시티 서측에 자리하게 될 예정이다.

 

 

유동인구는 1km 루원시티 7.5천명, 가정지구 23천명, 2~3km 청라국제 신도시 9만명과 IHP도시첨단산업단지, SK석유화학, 가석공업단지 등 고용인구 약 1.6천명으로 확인된다.

 

또한 지난 20197월 발표된 공공청사 균형재배치 계획에 따른 인천광역시 균형 발전 사업의 일환인 루원복합청사 건립 사업이 정부의 투자 심사를 통과하며 공공기관 이전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1,517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루원복합청사 건립 사업은 루원시티 공공복합업무용지 15,500면적에서 진행되며 인천광역시 산하기관인 인천시설공단, 서부수도사업소, 인재개발원, 인천연구원, 인천복지재단, 도시고석철도건설본부, 인천 신용보증재단, 미추홀콜센터, 인천관광공사 등 총 9개 공공기관 이전된다.

 

그로 인해 연간 40만명의 유동인구 효과를 낼 인천 제2청사와 국세청, 공공기관 이전으로 인천과 수도권 지역에서 관심도가 높은 지역이다. 20224월 착공해 202410월 완공할 계획이다.복합행정타운과 인천광역시 제2청사의 풍부한 고정수요와 더불어 연간 40만 명의 행정기관의 유동인구까지 흡수했다.

 

인근에는 LG전자, SK석유화학, 현대제철 등의 지방산단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이 직간접적으로 형성이 되어 가고 있으며 10만여 명 이상인 상업중심지로 변화되어 가고 있다. 더블어 인천 2호선 가정역과 7호선 연장 루원시티역(예정)의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추게 되며 향후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과 경인고속도로 연장검토 및 지하화로 서울을 잇는 인천국제공항용이 구도심과 청라국제신도시, 가정지구, 루원시티의 교통망 중심허브 입지로 교통개발 호재는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

 

그뿐 아니라 서울 7호선에 이어 서울 2호선 연장이 본격화 되며 서울2호선, 7호선 두 노선 모두 강남을 관통하는 황금노선이 들어서고, 부천에서 서울, 가양역을 이어주는 BRT버스, GRT개통까지 상권과 상권을 잇는 인천의 중심이 될 전망이다.

 

SK1, SK2, 푸르지오, 대성 베르힐, 우미진아파트은 20221월 입주를 시작으로 연이은 아파트 착공으로 새로운 신도시급 주거공간, 상권이 조성됨으로써 주변 상가 주민들의 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주민들은 기대를 갖고 있고,행정타운 앞쪽에 위치한 중심상가에는 벨라미1차가 착공되었으며 분양시작 15일 만에 완판 되었을 정도로 관심도가 높다.

 

 

또한 115일부터 벨라미 2차인 벨라미 루원센텀시티가 분양을 시작한다고 한다.

 

평일과 주간에는 비즈니스상권, 주말에는 패밀리상권 프리미엄, 야간에는 위락상권으로 주야간 주7일 활성도가 높은 상권으로 전망되어 황금상권으로 불리고 있어 투자자들의 입소문이 지속되어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벨라미 루원센텀시티는 지하 4~지상 13, 옥탑 21개동으로 정주성과 집객성이 높은 입지이며 4면 개방형으로 특화설계가 되었다.

 

연면적 56.441.18로 일반 상업지에 대지 1,600평이다 50만 인천 서북부의 위락, 상업, 유통, 업무 특화도시로 지하 1층은 대형규모의 구내식당과 자동차관련 시설이 1(약국, 편의점, 베이커리, 패드트푸드, 음식점, 부동산 등)은 근린생활 라이프 존으로 2층과 3(퓨전중식, 일식집, 베트남음식집, 한식집 등)은 가지각색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4층에서 5(클릭닉전문, 내과, 치과, 피부과, 안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등)은 헬스케어 중심과 메디컬센터에 포커스를 맞추어 구성하였다.

 

6층에서 12(세무사, 법무법인, 노무사, 보험사, 건축사, 컨설팅, 회계법인사무실, 증권회사사무실 등)은 업무공간으로 13층은 스카이라운지 존으로 유럽형 테라스와 옥상정원을 특화한 쾌적한 휴식공간은 힐링이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다.

 

청라와 가정을 배후로 두고 더블역세권에 완벽한 인프라를 가까이 두고 있는 벨라미 루원센텀시티는 각종 개발호재와 프리미엄으로 미래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상업시설, 벨라미 루원센텀시티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홍보관은 인천 서구 가정동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일보 - admin (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