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보/박상연 기자) 의정부시는 위드 코로나 시행에 따라 느슨해질 수 있는 민원창구 직원의 친절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11월 한 달 동안 관내 모든 민원창구 근무자를 대상으로 친절3S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절 3S는 ‘Stand up, Smile, Say yes’의 약자로 민원인을 일어서서, 웃으며, 긍정적인 말투로 맞이하자는 의미로, 의정부시에서 2010년 8월부터 현재까지 시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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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의 주된 의미는 시민들에게 더 밝은 표정과 공손한 어투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의정부시를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하자는 것이다.
의정부시는 매년 민원처리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민원접수 건수는 2016년 기준 51만 3,683건에서 2020년 기준 102만 9,009건으로 최근 5년 동안 2배 이상 증가하였고, 국민신문고의 접수건수는 2016년 4,398건에서 2020년 4만 8,407건으로 10배 이상 증가했다.
서울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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