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인천대 정보기술대학,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 개최

by 서울일보 2021. 12. 2.

(사진/인천대학교)

 

(서울일보/차강수 기자) 인천대학교 정보기술대학은 지난달 30일, INU 자율주행자동차 소프트웨어 경진 대회를 교내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소프트웨어 및 IT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학의 구성원들과 외부인에게 IT기술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급변하는 4차 산업시대에 관심 분야 중 하나인 무인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에 대한 기술 교육과 긍정적 인식을 저변 확대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수행했다.

 

이번 대회는 사전 미션수행으로 철저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21개 팀이 출전해 각자 자신 순서에 맞추어 자율주행자동차 자동차 실주행이 아닌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미션 수행에 대해 평가를 수행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는 ‘옵티머스’ 팀의 김선우, 서종현, 황승혁 학우가 최종점수 982점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KOTF’팀과 ‘남자는1종’ 팀이 연이어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정보기술대학장 이기영 교수는 “4차 산업시대 인공지능으로 사람을 대신하여 자동화 되고 있는 아이템들이 무수히 많은데 그 중 이 무인 자율주행 자동차의 구현을 실제 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실제로 시뮬레이션으로 실현을 시켜봄으로써 우리나라 IT 기술을 신뢰하고 또 대회를 통하여 성취감을 맛보게 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