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공연 전시 게임)

대한민국 청년미술대전 개최

by 서울일보 2021. 12. 3.

 

2021 제2회 대한민국 청년미술대전이 10월 15일부터 12월 12일까지 개최되고 있다.

(서울일보/김영미 기자)

 


대한민국 청년미술대전은 만19세~39세까지 출품자격을 부여 다른 공모전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융합적인 방식으로 창작의 자유로움으로 창의적이며 독창적인 작품으로 열정적인 젊은작가의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포스트 코로나 19로 인해 미술계의 침체로 지친 미래의 젊은 청년작가들에게 용기와 열정을 심어주고, 대한민국 미술계를 빛낼 젊은 미술인을 발굴격려하고 성원하기 위한 미술대전이다.

2021 제2회 대한민국청년미술대전 공모전 수상작, 윤연빈 작가_Emotion_162.2X97.0cm, oil on canvas, _2021.

 

대상작 ‘Emotion’은 인체의 머리 부분을 이루는 눈·코·입·귀를 분리해 구성하는 독특한 조형적인 관점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복잡하게 얽혀 있는 듯싶은 구성임에도 매끄럽고 세련된 선의 흐름으로 인해 난삽함을 피하는 조형 감각이 신선했다. 난색 계열을 중심으로 하는 색상의 통일성은 인체라는 제재와 일치하며 미적감각이 독특한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다.

대한민국청년미술대전은 아이디어의 참신성을 기본으로 여러 가지 조형적인 요소를 적절히 배합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