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경제

인천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 개최

by 서울일보 2021. 12. 5.

사진/인천동구청 

 

 

(서울일보/이원희 기자) 인천 동구가 코로나19로 대면 취업지원이 어려워진 관내 청년 구직자와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을 위한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고용노동부 공모 선정 사업인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청년특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는 청년 취업지원 전문기관인 ‘고용과미래 사회적협동조합’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실시한다.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는 6일과 13일, 유튜브 LIVE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동구 및 인근 지역의 일하기 좋은 우수 기업을 소개하고 기업별 채용정보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명진테크, 영농조합법인 참농부들, 비욘드더드림 등이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철강산업분야, 제빵분야, 커머스분야의 인재 채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디지털 채용 박람회 외 관내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AI 및 VR 면접지원 프로그램과 비대면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해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이에 맞는 방법으로 청년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청년들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희망을 갖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