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울진 매화면 '희망2022 나눔캠페인'성금모금의 날 행사

by 서울일보 2021. 12. 15.

울진 매화면 '희망2022 나눔캠페인'성금모금의 날 행사 (사진/울진군청)

 

(서울일보/장진석 기자) 울진군 매화면에서는 14일 매화면사무소광장에서 '희망2022 나눔캠페인 매화면 성금 모금의 날'행사를 가졌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개인 간 거리두기를 하면서 진행됐으며, 주민과 기관·단체 기부 뿐 아니라 매화초등학교 학생들도 찾아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기부에 동참해 매화면의 올해 목표인 1,272만원을 뛰어넘는 1,800여 만원이 모금됐다.

 

 

또한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자원봉사단체에서 기부자에게 사랑의 열매 달기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소독, 체온측정 및 거리음악 공연으로 안전한 모금행사를 위해 도움의 손길을 줬다.

 

남기동 매화면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상황 속에서 지역주민 모두 힘 모아 지난해 만큼 모금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에 동참해 주신 주민 및 관내 기관·단체,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의 작은 관심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웃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로 모인 성금은 울진군 취약계층의 긴급생계비·의료비, 동절기 난방비, 명절지원비 등으로 사용되며, 희망2022 나눔캠페인 성금모금은 2022년 1월 31일까지 매화면사무소에서 계속 접수 받는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