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경제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면 시행

by 서울일보 2022. 1. 5.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면 시행

 

 

(서울일보/박상익 기자) 광주은행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지방은행 최초로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인프라 구축을 발빠르게 진행한 광주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면 시행을 두고 차별화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과 편리한 금융생활 지원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금융회사를 포함한 다양한 업종에 흩어져 있는 개인 신용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고 재무현황·소비패턴 등을 분석해 적합한 금융상품 등을 추천하는 등 자산·신용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다.

 

광주은행은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은행, 보험, 증권, 카드사 등 금융회사에 따로 방문하지 않더라도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APP) 하나로 다른 금융회사의 자산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MY 자산조회’를 기본 핵심 서비스로 제공하고, 앞으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상품 추천과 금융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유자산의 종류에 따라 현금·계좌/투자/대출/소비/보험/연금 6개 항목으로 분류해 광주은행 포함 다른 금융회사 자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거래내역과 계좌의 상세정보까지 조회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신용점수관리/자동차 시세 조회/배달 앱 연계 서비스 등 다양한 외부 제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