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충남도립대 전나훈 교수, 공연 강의 ‘눈길’

by 서울일보 2022. 1. 6.

충남도립대학교 환경보건학과 전나훈 교수의 강의시간 공연이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충남도청)

 

 

(서울일보/임진서 기자) 충남도립대학교 환경보건학과에 강의시간 공연을 하는 교수가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바로 전나훈 교수(30)이다.

충남도립대학교 2010학번 졸업생인 전 교수는 2012년 환경보건학과를 졸업한 후 한국방송통신대학에 편입, 석사 과정까지 마쳤다.

이후 환경 자격증 분야 유명 프리랜스 강사 및 유튜버로 활동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전 교수는 자신이 대학에서 배웠던 경험을 전수하기 위해 지난해 충남도립대학교 강사 공개모집에 지원, 임용되기도 했다.

지난 학기에는 수질관리 등 3과목을 강의했고, 수업시간 기본 원리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대비한 예제문제도 풀이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또한, 과거 유명 기획사 가수 지망생으로 활동한 경험을 살려 마지막 강의와 학술제 행사 때 소규모 공연까지 선보여 학생들로부터 폭발적 인기를 누렸다.

백경렬 환경보건학과장은 “개인적으로는 제자이지만, 현재 재학생들에게는 교수로서 성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학생들과 소통 위주의 강의를 하여 학생들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