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권칠승 중기부 장관, 마포구 소상공인 현장 재방문

by 서울일보 2022. 2. 10.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일보/현진 기자)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함께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상권 상인들과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현장에서 직접 전해 듣기 위해 현장방문에 나섰다.

조봉환 이사장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권칠승 장관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마포에 위치한 소상공인 식당 2곳의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방문했던 두 곳의 식당은 1년 전에 방문하면서 재방문을 약속한 곳이기에 식당 주인들이 모두 반갑게 맞이했다”고 전했다.

첫 번째 방문한 식당 주인이 코로나로 인해 고객이 줄어들어 어렵기는 하지만, 그나마 소규모 식당을 운영하기에 재난지원금, 방역지원금 등이 많은 도움이 된다는 말을 전했다.

소문난 맛집으로 알려진 두 번째 식당에서 늦게나마 점심 식사 자리를 마련하고, 사장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자 오히려 밝은 웃음을 띠면서 “얼굴 찡그리고 있으면 오던 손님도 간다”면서 반겨주었기에 훨씬 마음이 편했다고 한다.

한편, 권 장관은 식사를 마친 뒤 식당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동시에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고 활기를 되찾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해바라기 그림이 담긴 시계를 전달했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 마포구 소상공인 현장 재방문 - 서울일보

(서울일보/현진 기자)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함께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상권 상인들과 자영업자들의 고충을 현장에서 직접 전해 듣기 위해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