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홍성, 청소년 전용 공간 ‘도담도담’ 개소

by 서울일보 2022. 2. 23.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은 22일 청소년 전용 공간 카페 ‘도담도담’의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홍성군청)

 

(서울일보/임진서 기자) 홍성군청소년복지재단 산하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은 22일 청소년 전용 공간 카페 ‘도담도담’의 개소식을 가졌다.


‘도담도담’ 카페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여가 활용과 진로,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공간이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을 리모델링해 1층은 카페, 2층은 휴식 공간으로 변화를 줬다.

청소년들과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고자 열린 개소식에는 자치기구 청소년들(진로동아리, 청소년운영위원회)과 청소년 관계기관 대표자가 참석해 ‘안녕, 도담도담!’이란 주제로 청소년 연설문 낭독하고 커팅식, 응원 메시지 작성, 시음회 등 행사가 진행됐다.

청소년 대표로 개소식 연설문을 발표한 정주은(진로동아리 늘품 5기 회장)은 “청소년 전용 공간 카페 ‘도담도담’의 명칭은 청소년들의 공모로 선정했다며 ‘어린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 여럿이 모두 야무지고 탐스럽다’의 뜻을 지닌 순우리말이다”라고 말하며 “지난해 여름부터 청소년들의 의견을 모아 설계에 반영하는 등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진 곳이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멋진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도담도담 청소년 사장으로서 자부심을 보였다.

중·고등학생 30명으로 구성된 ‘진로동아리 늘품’은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다음 내용 클릭

 

 

 

홍성, 청소년 전용 공간 ‘도담도담’ 개소 - 서울일보

(서울일보/임진서 기자) 홍성군청소년복지재단 산하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2일 청소년 전용 공간 카페 ‘도담도담’의 개소식을 가졌다.‘도담도담’ 카페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여가 활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