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충북, 균형발전-지역개발사업 등 추진 박차

by 서울일보 2022. 2. 23.

지역균형발전사업-행복마을사업-내륙권 지원사업 등

충북도는 올해 지역 간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별 발전 격차가 없는 ‘골고루 잘사는 충북’을 위해 균형발전 및 지역개발사업 추진에 나선다. (사진/충북도청)

 

 

(서울일보/박종관·김종석 기자) 충북도는 올해 지역 간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별 발전 격차가 없는 ‘골고루 잘사는 충북’을 위해 균형발전 및 지역개발사업 추진에 나선다.


도는 올해 지역균형발전사업, 행복마을사업, 내륙권 지원사업, 지역개발사업 등 4개 분야에서 총 40여개 세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도내 7개 시·군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균형발전사업’은 지난해 3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금년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2022~2026) 4단계가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으로, 2022년 전략, 미래신성장동력, 기반조성, 인센티브 사업 등이 추진될 계획이다.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을사업에 참여해 살기 좋은 마을을 함께 가꾸는 ‘행복마을사업’은 올해 총 40개 마을에서 추진된다.

도는 2월까지 사업설명회를 마치고 3월중 20개 마을을 선정해 1단계 사업비를 마을별로 지원하고, 이들 마을에 대해 10월 경연대회를 거쳐 마을별로 2단계 사업비를...다음 내용 클릭

 

 

 

충북, 균형발전-지역개발사업 등 추진 박차 - 서울일보

(서울일보/박종관·김종석 기자) 충북도는 올해 지역 간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별 발전 격차가 없는 ‘골고루 잘사는 충북’을 위해 균형발전 및 지역개발사업 추진에 나선다.도는 올해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