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태안, 드론으로 해양쓰레기 찾는다

by 서울일보 2022. 3. 3.
남면 몽산리 ‘드론 활용 해양쓰레기 조사’ 시범 운영


태안군은 ‘드론 활용 해양쓰레기 조사’ 시범 운영에 나섰다. (사진/태안군청) 

 

 

(서울일보/정진석 기자) 태안군이 효율적인 해양쓰레기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드론을 활용한다.

 

군은 2일 남면 몽산리 약 5km 해안 내 암반지역에서 해양쓰레기 분포 여부를 드론으로 파악하는 ‘드론 활용 해양쓰레기 조사’ 시범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군 해양산업과와 민원봉사과 간 협업에 의한 것으로, 민원봉사과는 재난 상황 파악 및 시설물 안전점검 등에 드론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 올해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구축·운용 중에 있다.

 

태안군은 559km에 달하는 복잡한 해안선으로 모든 해안에 인력 접근이 어려워 곳곳에 해양쓰레기가 다량 방치되는 등 관리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군은 해양쓰레기 관리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드론을 도입키로 하고 이날 드론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활용한 조사에 나섰으며, 이를 바탕으로 드론 조사의 효과성을...다음 내용 클릭

 

 

태안, 드론으로 해양쓰레기 찾는다 - 서울일보

(서울일보/정진석 기자) 태안군이 효율적인 해양쓰레기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드론을 활용한다.군은 지난 2일 남면 몽산리 약 5km 해안 내 암반지역에서 해양쓰레기 분포 여부를 드론으로 파악하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