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광주광역시, 지역현안 국정과제 반영 ‘총력’

by 서울일보 2022. 3. 16.

관-학-민 참여 ‘새 정부 국정과제 대책단’ 발족…첫 회의 개최

광주광역시는 16일 ‘새 정부 국정과제 대책단’을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광주광역시)

 

 

(서울일보/김성대 기자) 광주광역시는 5월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새 정부 국정과제에 지역 현안을 반영하기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광주시는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결정됨에 따라 문영훈 행정부시장으로 단장으로 하는 ‘새 정부 국정과제 대책단’을 발족하고 16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새 정부 국정과제 대책단은 인수위원회, 중앙부처 등과 광주시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총괄반, 새 정부 동향을 파악하고 지역여론을 전달하는 정부협력반, 타당한 논리 개발과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공약실행반, 지역사회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수위원회와 소통채널 강화를 위해 관계·학계·시민사회계 중심의 외부협력단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2개월 동안 시 핵심현안 사업을 국정과제로 반영하기 위한 활동을 총괄 대응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관계·학계·시민사회계 등으로 구성된 외부협력단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수위원회와 소통채널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행정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공약 관련 실·국·본부장이 참석해 국정과제 대책단 운영 및 역할, 공약별 세부실행계획 수립 등 대응, 대통령 인수위원회와 소통채널...다음 내용 클릭

 

 

광주광역시, 지역현안 국정과제 반영 ‘총력’ - 서울일보

(서울일보/김성대 기자) 광주광역시는 5월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새 정부 국정과제에 지역 현안을 반영하기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광주시는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이 결정됨에 따라 문영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