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경북, 서울시와 메타버스 사업 추진 협력

by 서울일보 2022. 3. 20.

지자체 간 최초로 메타버스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경북도와 서울시는 18일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참석 지자체 최초로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북도청)

 

(서울일보/신영길 기자) 경북도와 서울시가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 선제적 메타버스 서비스를 시‧도민들에게 제공하고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사업 추진에 협력키로 했다.


경북도와 서울시는 18일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참석 지자체 최초로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업, 사회 전 분야에서 급부상하는 메타버스 선점을 위해 광역자치단체 간 손을 맞잡고 공동 대응하는 새로운 협업모델을 만들었다.

 

양 시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5가지 분야에서 메타버스 협력사항을 마련했다.

먼저, 서울시와 경북도는 모범적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메타버스 사업을 상호 공유하고 기술 증진에 협력하고, 양 시‧도는 인재, 산업, 문화, 관광 등 분야별 메타버스를 활용한 정책 발굴과 협업사업을 추진하는데 적극 노력한다.

또, 반기별 ‘서울&경북 메타버스 협업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소재 메타버스 기업, 기관, 대학 등 민간 차원의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양 시‧도는 협업 모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다음 내용 클릭

 

 

경북, 서울시와 메타버스 사업 추진 협력 - 서울일보

(서울일보/신영길 기자) 경북도와 서울시가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 선제적 메타버스 서비스를 시‧도민들에게 제공하고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사업 추진에 협력키로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