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도봉, 다락원체육공원 유휴지 평화울림터 개관

by 서울일보 2022. 3. 21.

도봉, 다락체육공원 유휴지 평화울림터 개관 (사진/도봉구청)

 

(서울일보/신하식 기자) 도봉구가 도봉동 1-8번지 다락원체육공원 인근 유휴지를 정비한 5,118㎡ 규모의 ‘평화울림터(Peacecho Park)’를 2022년 3월 21일부터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도봉구 평화울림터’는 공공 기관 최초로 음향장비 없이 야외 음악공연이 가능하도록 조성된 시설로서, 2021년 12월 완공했다. 

평화문화진지 옆에 자리한 이 시설은 6.25 전쟁에 참전한 16개국의 평화를 위한 숭고한 희생을 기념하고, 전쟁의 잔상의 터에서 함께 평화를 노래하고 춤추자는 의미를 내재했다.

 

움푹 팬 둥근 그릇 형태의 이 야외음악당은 음향시설 없이도 소리의 반향(反響)만으로 그 음원을 증폭하는 친환경 구조다.


㈜UR컬처파크(대표 이형호)에서 소유하고 있는 소리반사 특허기술을 무상으로 이전받아 설치됐다.

평화울림터는 실내에 국한되었던 성악‧오페라 등을 야외로까지 확장해 공연문화의 외연을 넓히고, 코로나19로 각종 공연에 갈증을 느꼈던 주민들에게 다양한 무대를 제공할 것...다음 내용 클릭

 

 

도봉, 다락원체육공원 유휴지 평화울림터 개관 - 서울일보

(서울일보/신하식 기자) 도봉구가 도봉동 1-8번지 다락원체육공원 인근 유휴지를 정비한 5,118㎡ 규모의 ‘평화울림터(Peacecho Park)’를 2022년 3월 21일부터 주민들에게 개방한다.‘도봉구 평화울림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