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전남, 중소기업 저탄소 제조 기반 전환 돕는다

by 서울일보 2022. 3. 30.

3년간 120개 고탄소 배출업종 대상 최대 5천만원 지원

 

(사진/전남도청)

 

(서울일보/김정환 기자) 전라남도는 중소기업이 탄소중립 시대 저탄소 제조 기반으로 전환하게 하도록 앞으로 3년간 120개(연간 40개) 기업에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총 지원금은 56억 원이다.


‘중소기업 탄소중립 전환지원’은 고탄소 배출업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탄소배출 수준 진단을 포함한 저탄소 기술지원 패키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온실가스 배출량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지 못한 지역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별 탄소배출 수준 진단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수단 및 관리 방안을 제시하고 저탄소 기술지원 패키지를 지원한다.

패키지 지원 내용은 시제품 제작, 친환경‧저탄소 관련 인증, 친환경·저탄소 제품 시험, 탄소저감 설계, 친환경‧저탄소 시스템 구축, 탄소중립 기술컨설팅 등이다.

사업 대상은 전남에 본사나 주사업장이 있고 3년 이상 가동한 고탄소 배출업종 중소기업이다.

전남도 누리집이나 전남테크노파크를 통해 자격 요건과 관련 자료를...다음 내용 클릭

 

 

전남, 중소기업 저탄소 제조 기반 전환 돕는다 - 서울일보

(서울일보/김정환 기자) 전라남도는 중소기업이 탄소중립 시대 저탄소 제조 기반으로 전환하게 하도록 앞으로 3년간 120개(연간 40개) 기업에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총 지원금은 56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