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경기,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 운영기관 공모

by 서울일보 2022. 3. 30.

경기도청 (사진/서울일보DB)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경기도가 게임 개발에 필요한 그래픽·사운드 등의 리소스를 무료로 공유해 상생하는 게임 문화를 조성하고 공유가치를 확산하는 ‘경기도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 운영기관을 다음 달 11일까지 공모한다.


경기도는 판교를 중심으로 다수의 게임 기업이 집결돼 있는 국내 게임산업의 중추이나, 도내 게임 기업 93%가 매출 10억 원 미만의 영세·소규모 기업이다. 

 

그래픽·사운드·시각효과 등 게임 리소스는 게임 개발에 필수적 요소이지만, 중소게임 개발사와 개인 개발자는 비용적 부담과 인력 부족 문제로 양질의 리소스 수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경기도는 중소게임 개발사와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한 무상 게임 리소스 지원 플랫폼인 ‘경기도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2,066종 게임 리소스를 확보하고 공유 플랫폼을 운영했다. 

 

도는 리소스뱅크 사업을 통해 실제 출시를 앞둔 도내 게임개발사 9곳을 대상으로 약 2천만 원 상당의 맞춤형 게임 리소스 개발을 지원하고, 공모전을...다음 내용 클릭

 

 

경기,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 운영기관 공모 - 서울일보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경기도가 게임 개발에 필요한 그래픽·사운드 등의 리소스를 무료로 공유해 상생하는 게임 문화를 조성하고 공유가치를 확산하는 ‘경기도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