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김천평생교육원, ‘50+학교’ 노후설계 특강 실시

by 서울일보 2021. 9. 29.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는 27일 ‘부와 건강을 부르는 풍수지리-사주명리학’ 주제로 ‘50+학교’ 노후설계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김천시)

(서울일보/최규목 기자)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는 27일 저녁 7시 ‘부와 건강을 부르는 풍수지리-사주명리학’ 주제로 ‘50+학교’ 노후설계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김천시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기준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이번 강의에서 김창규 강사는 동양철학의 원리와 역사 및 사주명리학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쳤으며 “사주명리학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이 변해 가듯이 인생에는 길흉화복으로 이어지며, 나를 알고, 나를 보완하며 나에게 맡게 쓰도록 하는 것이다. 지천명을 넘긴 50+인생을 게을리 하지 말고 열심히 공부하고 관리하면서 살아야 한다”고 끝맺었다.

 

이날 강연에 참여한 한 시민은 “풍수지리는 특별한 사람만 하는 학문으로 생각해왔는데, 요즘은 가구배치나 인테리어 등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평생교육원에서 색다른 강의를 들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50+학교’는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 50대 이상의 삶과 노후에 대한 인식 전환 및 제2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인생2막 프로그램(통기타·기초 여행영어·cafe 창업반 등), 50+힐링캠프, 50+노후설계 특강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