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경제

GS리테일, 영상 ‘에코크리에이터’ 모집

by 서울일보 2022. 6. 2.

2021년 에코크리에이터 참여 청소년 영상 촬영

 

 

GS리테일, 영상 ‘에코크리에이터’ 모집 - 서울일보

(서울일보/박남수 기자) GS리테일이 영상을 통해 환경 문제를 알릴 ‘에코크리에이터(eco-creator)’를 모집한다.에코크리에이터’는 GS리테일과 환경재단이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사업이다. 기후

www.seoulilbo.com

 

(서울일보/박남수 기자) GS리테일이 영상을 통해 환경 문제를 알릴 ‘에코크리에이터(eco-creator)’를 모집한다.

에코크리에이터’는 GS리테일과 환경재단이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사업이다.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변화를 이끌 환경영상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고, 환경교육 다양화를 목표로 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금번 사업을 위해 지난달 환경재단에 기부금 4억 원을 전달한 바 있다.

모집은 청소년 부문과 전문가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청소년 부문에는 19세 미만 청소년 누구나 5인 이내로 팀을 꾸려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 시선으로 환경문제와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보여줄 수 있는 영상물 시놉시스나 촬영 계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부문은 예비 미디어 사회적 기업이나 창작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후 위기나 자원순환 등 우리 주변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5분 분량 공익 영상 시나리오와 캠페인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에코크리에이터로 선발되면 제작비로 청소년팀에 200만 원, 전문가팀에 500만 원씩을 지원하며 영상 제작과 관련된 멘토링도 제공한다. 

특히 전문가팀은 제작된 영상을 활용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도...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