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기, 청소년 교통비 부담 감소 ‘교통찬스’

by 서울일보 2022. 7. 5.

교통비 지원사업 접수 진행…지역 화폐 환급

경기, 청소년 교통비 부담 감소 ‘교통찬스’ (사진/경기도청)

 

 

경기, 청소년 교통비 부담 감소 ‘교통찬스’ - 서울일보

(서울일보/박상연 기자) 경기도가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교통찬스’를 제공한다.경기교통공사는 ‘2022년도 상반기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의 접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

www.seoulilbo.com

 

(서울일보/박상연 기자) 경기도가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교통찬스’를 제공한다.

경기교통공사는 ‘2022년도 상반기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의 접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경기도가 ‘경기도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 기본 조례’에 따라, 경제적으로 취약한 도내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고자 2020년부터 도입·시행해온 사업이다.

 

사업 시행 이후 연평균 약 50만 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지원받았으며, 2021년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시행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는 만족도가 약 86%에 달하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교통비 지원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경기버스(시내/마을)를 이용한 청소년에게 실제 사용한 교통비를 최대 6만 원(연간 12만 원) 한도에서 지역화폐로 환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지원금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최대 5년이다.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인 만 13~23세 청소년 중 경기버스 이용 실적이 있다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