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울진, 경로당 보조금 정산-관계자 회의 개최

by 서울일보 2021. 10. 26.

울진, 경로당 보조금 정산-관계자 회의 개최 (사진/울진군청)

 

(서울일보/장진석 기자) 울진군 기성면은 25일 기성면복지회관 회의실에서 울진군노인회 기성면 분회 및 경로당 31개소 회장 및 총무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정산 및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로당의 원활한 운영 및 보조금의 올바른 사용을 위해여 지출내역 확인 및 집행 잔액 파악 등 올바른 보조금 집행에 대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로당 운영 보조금 집행시 주의사항을 마을별로 되짚어보며,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안내했다.

봉산2리 경로회 김일국 노인회장은 “경로당 운영비 집행이 조금 어렵게 느껴졌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 사용에 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됐으며, 보조금은 정확하게 써야 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최윤홍 기성면장은 “경로당 운영비가 보조금으로 변경되어 보조금 집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로당 관계자분들에게 이번 회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2021년 경로당 보조금과 관련해 투명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