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서산교육청, 도서실 운영 담당자 협의회 실시

by 서울일보 2021. 10. 31.

서산교육청, 도서실 운영 담당자 협의회 실시 (사진/서산교육청)

 

(서울일보/정진석 기자) 서산교육지원청이 학교 도서실 운영 역량 강화 지원 사업을 위해 숨가쁜 20214분기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사서교사 및 도서실 업무 담당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동문초, 서산중, 부석고에서 도서실 운영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

 

심도있는 논의를 위하여 협의회는 학교급별 날짜를 달리하여 지난 1019, 20, 25일 총 3일에 걸쳐 실시하였으며, 학교 도서실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 논의 및 학교별 도서실 운영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협의회를 통해 도서실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학교를 접수 받았으며, 이러한 학교들을 방문하여 사서교사와 함께하는 학교별 맞춤형 도서실 운영 및 효율적인 서가 배치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어 학교지원센터는 담당자 간 업무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메신저 대화방을 개설해 온라인 컨설팅 제공의 장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도서실 운영 숙련도를 높이고 꾸준한 업무 공유로 역량 강화를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도서관 환경 최적화를 위해 추진된 도서관 정리지원 사업도 지속적으로 진행중이다.

 

이미 서산 학교지원센터는 15개 학교 도서실의 장서 정리와 폐기를 지원했으며, 11월 내 4개 학교 도서실을 추가로 진행하여 2021년 도서실 정리 지원 사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