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창녕교육청, 학교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by 서울일보 2021. 10. 31.

창녕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0월 28일부터 11월 23일까지 2021. 학교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나DO! 으랏차챠’를 운영한다. (사진/창녕교육지원청) 

 

(서울일보/정대협 기자) 창녕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028일부터 1123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중 학교부적응 및 학업중단위기 학생과 요리 관련 직종에 관심이 있는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2021. 학교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DO! 으랏차챠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공방에서 진행되며 A, B반으로 나누어 매주 1(2시간) 3회기(6시간)동안 전문 강사의 지도로 나만의 색깔 있는 마카롱 만들기’ ‘마음피자등 전문적인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학생 체험중심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성취감 및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효능감 및 학교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것을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관련 직업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봐야겠다며 기회가 되면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