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전남교육청, 교육과정-교과서 개발 합동 워크숍

by 서울일보 2021. 11. 14.

전라남도교육청은 ‘지역교육과정과 교과서 개발’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합동 워크숍을 열었다. (사진/전라남도교육청) 

 


(서울일보/이대영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교육자치 시대를 맞아 지역 실정에 맞는 전남교육과정과 교과서 개발을 위한 제도개선 논의의 장을 마련하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지난 10일(수)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전국교육정책네트워크(한국교육개발원 등 16개 연구기관과 17개 시도교육청 참여)와 함께 ‘지역교육과정과 교과서 개발’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합동 워크숍을 열었다.

전국교육정책네트워크와 전남교육청이 공동 주관한 이날 워크숍은 정책기획과와 전남교육연구정보원 및 교육정책연구소 직원들을 비롯해 온라인 회의시스템으로 접속한 전남교육과정현장네트워크 소속 교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지역교육과정 개발을 둘러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교육자치 시대 지역 실정에 맞는 전남교육과정 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10월 초‘전남교육과정개발추진단(단장 위경종 교육국장)’을 구성 운영해왔다.

 

도교육청은 향후 이 추진단을 확대해 도내 407명의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들로 구성된 전남교육과정현장네트워크가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의 전문성과 역동성을 살려 실효성 있는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거버넌스 산하에 기획단, 숙의단, 운영단 등의 추진체를 두고 서로 긴밀히 협업해갈 방침이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