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체홍보

[광고]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31일 오픈

by 서울일보 2022. 1. 4.

- 동탄2신도시 문화디자인밸리 B8블록에 전용면적 138·148㎡, 총 125세대 규모로 조성
- 오산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동탄2 주거인프라 인접… 편의성과 쾌적성 모두 갖춰
- 동탄2신도시 최초의 복층 및 대형 테라스 하우스로 조성... 공간 활용성 뛰어나
- 1월 6일 홈페이지 통해 특별공급 청약 접수, 1월 7일 청약홈 통해 일반공급 청약 진행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31일 견본주택을 열고 동탄2신도시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의 본격적인 공급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규제가 덜한 틈새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자, 위드 코로나 시대 핵심 주거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테라스 하우스’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동탄2신도시 문화디자인밸리 B8블록에 지하 1층~지상 4층, 9개 동, 전용면적 138·148㎡ 총 1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 세대 수는 ▲138㎡ 66세대 ▲148㎡ 59세대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상품으로 공급되는 만큼,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우선 청약통장 유무, 당첨 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일반공급(무주택자)은 시세의 95% 이하,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은 시세의 85% 이하 전세형으로 거주할 수 있으며, 최장 10년(2년마다 재계약) 동안 거주가 가능하다. 여기에 계약갱신 시 보증금 상승률은 5% 이내로 제한되며, 거주기간 동안은 취득세, 보유세와 같은 세 부담도 없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 화성시 오산동 일대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향후 청약 일정으로는 오는 1월 6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공급 물량의 청약 접수를 먼저 진행한다. 이후 1월 7일(금)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일반공급 물량의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월 12일(수) 진행하고, 1월 24일(월)부터 1월 26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화성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조감도

 

■ 편의성+쾌적성 모두 누리는 도심 속 테라스 하우스… 정주여건 뛰어나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동탄2신도시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조성돼 천혜의 자연환경과 교육, 교통, 편의 등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우선 단지 앞에는 오산천이 흐르고 주변에는 방아다리공원 등 녹지공간이 갖춰져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단지에서는 주변 녹지 조망도 가능해 입주민은 사계절의 변화를 집안에서 확인할 수 있어 주거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단지는 GTX-A노선이 예정된 SRT동탄역,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자랑한다. 여기에 도보권에는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고, 동탄국제고와 교육시설이 밀집된 에듀상가도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단지는 동탄2신도시 내 유일의 문화특구로 불리는 문화디자인밸리의 미래가치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는 문화디자인밸리 내 조성될 트라이엠(Tri-M) 캠퍼스·음악홀 복합타운과 문화상업복합 특화거리 등 핵심 특화시설과 인접해 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화성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 조감도

 

■ 동탄2신도시 최초의 전 세대 복층 구조 대형 테라스 하우스로 조성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는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노하우가 집약된 차별화된 특화 상품이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남향 위주 배치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또 전 세대가 복층 구조의 대형 테라스하우스로 구성되는 만큼,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 위드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주거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타입별로는 지하층, 다락을 도입해 홈 카페나 홈오피스(서재) 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으며, 넓은 주방 동선과 다용도실, 가족실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입주자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휴식, 업무, 학습, 취미 등 다양한 공간을 꾸밀 수 있어 편의성과 쾌적성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몄다. 실제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세미나실, 북카페, 키즈&맘스 카페 등이 마련돼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최장 10년까지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고 취득세, 보유세에서 자유롭다는 점과 테라스 하우스 상품으로 쾌적성과 공간 활용성에서 강점이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라며 “높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리더 힐스테이트의 우수한 상품설계를 곳곳에 적용해 최고의 단지를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동탄 더 테라스의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3년 10월이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