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광주서부교육청, 겨울방학프로그램 성료

by 서울일보 2022. 1. 24.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0개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 총 20명을 대상으로 ‘모두가 즐거운 모락모락’ 겨울방학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광주서부교육청) 

 

 

(서울일보/장계현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0~21일 관내 10개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 총 20명을 대상으로 ‘모두가 즐거운 모락모락’ 겨울방학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1일 서부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급변하는 미래교육에 대해 고민하며 자신에게 맞는 적성·흥미 등을 직접 경험하고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성교육 집단상담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자기 권리를 인식하고 자기보호·학교(성)폭력 예방 등의 실천동기도 키울 수 있었다.

 

특히 이번에는 학생 대상 프로그램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가족 대상 프로그램을 병행해 가족 내 건강한 정서 함양을 바탕으로 하는 치유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네트형 뉴스포츠, 볼링, 게이트볼, 플로어컬링, 플라잉디스크, 자이언트스쿠프, 오조봇 EVO로봇코딩, 알파PRO로봇코딩, 그림책으로 보는 성교육, 댄스드로잉 등 4개 과정이 개설돼 학생들이 17가지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했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