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창읍성-무장현 관아’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

by 서울일보 2022. 2. 13.

고창, ‘고창읍성-무장현 관아’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 (사진/고창군청)

 

 

(서울일보/김형채 기자) 전북 고창군이 전남 순천시, 충남 서산시, 경남 진주시와 함께 ‘한국의 읍성’을 연속유산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한다.

지난 9일 영상회의는 유기상 고창군수, 허석 순천시장, 맹정호 서산시장, 조규일 진주시장과 함께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김귀배 과학문화본부장이 참석했다.

고창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고창 고인돌유적’과 세계자연유산인 ‘한국의 갯벌, 고창갯벌’을 등재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창읍성’과 ‘무장현 관아와 읍성’도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영상회의에서는 고창읍성·무장읍성(고창군), 낙안읍성(순천시), 해미읍성(서산시), 진주성(진주시) 등 한국의 읍성 통합보존관리 방안, 읍성의 가치규명을 위한 학술대회, 보존·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학술조사 및 복원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지속적인 읍성 간 연대를 통해 성곽도시 브랜드 구축과 전국 읍성도시의 추가 참여를 유도해 추후 ‘한국의 읍성 도시 협의회’ 구성하는 등 사전준비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공동등재를 준비하는 읍성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다음 내용 클릭 

 

 

 

 

고창, ‘고창읍성-무장현 관아’ 세계문화유산 등재 추진 - 서울일보

(서울일보/김형채 기자) 전북 고창군이 전남 순천시, 충남 서산시, 경남 진주시와 함께 ‘한국의 읍성’을 연속유산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한다.지난 9일 영상회의는 유기상 고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