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송파, ‘우리동네 마을세무사’ 무료 운영

by 서울일보 2022. 2. 13.

송파, ‘우리동네 마을세무사’ 무료 운영 (사진/송파구청)

 

(서울일보/도한우 기자) 송파구는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문제를 구민들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는 ‘마을세무사’를 올해도 운영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납세의무를 강조하기 전에 구민에게 필요한 다양한 세무행정 서비스를 확대해 납세자의 권익과 세무행정 신뢰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면서 운영 배경을 밝혔다.

‘마을세무사’는 복잡한 세금에 대한 상담부터 과세불복 청구를 돕는 서비스다. 세무사의 재능기부로 운영되어 무료로 상담을 진행한다.

구는 올해로 5기째 마을세무사를 운영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20년에 운영한 4기부터 구는 마을세무사 사업을 27개동 전동으로 확대했다.

28명의 세무사가 참여해 2020년 상담실적 351건으로 서울시 1위를 차지했으며, 2021년에는 352건으로 서울시 2위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시작되는 5기에도 28명의 세무사가 참여한다. 송파구 27개 동별로...다음 내용 클릭

 

 

 

송파, ‘우리동네 마을세무사’ 무료 운영 - 서울일보

(서울일보/도한우 기자) 송파구는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문제를 구민들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는 ‘마을세무사’를 올해도 운영한다.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납세의무를 강조하기 전에 구민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