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경기, 140만 1인가구 경제교육-재무상담 지원

by 서울일보 2022. 3. 1.

‘2022년 1인가구 지원계획’ 수립…17개 과제 추진

 

 

 

경기도청 (사진/서울일보DB)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경기도가 도내 140만 1인가구의 독립적 삶과 공동체의 삶을 동시에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해 재무경제 교육 및 개인 재무상담 지원 등 17개 과제를 추진한다.

 

경기도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22년 경기도 1인가구 지원계획’을 수립했다고 2월 28일 밝혔다.

 

이번 추진안은 ‘경기도 1인가구의 사회친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연도별 세우는 시행계획으로, ‘따로, 또, 같이 더불어 사는 나우리(나+우리) 공동체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총괄, 외로움·고립 극복, 혼밥개선 소셜다이닝, 홀로서기 지원, 건강지원, 안전 생활환경 조성, 웰다잉 지원 등 7개 분야 17개 과제로 구성됐다.

 

우선 신규 사업으로 재무경제 교육 및 개인 재무상담 지원을 추진한다.

 

청년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재무‧경제 프로그램을 운영해 종잣돈, 주택자금, 노후자금 등을 준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교육과 상담을 연계하는 내용이다.

 

도는 상반기 사업 수행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며, 1인가구는 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무료로 재무‧경제교육을 받을 수 있다.

 

지속추진 사업으로는 1인가구의 외로움·고립 극복을 위해 청년 전용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 사회적 관계망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중장년 1인 가구 대상으로 관심분야 동아리 활동, 반려동물을 양육하는...다음 내용 클릭

 

 

경기, 140만 1인가구 경제교육-재무상담 지원 - 서울일보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경기도가 도내 140만 1인가구의 독립적 삶과 공동체의 삶을 동시에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해 재무경제 교육 및 개인 재무상담 지원 등 17개 과제를 추진한다.경기도는 이러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