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경제

인천, 바이오 원부자재 국산화 선도

by 서울일보 2022. 3. 13.

인천시가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산업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사진/인천시청)

 

(서울일보/차강수 기자) 국내 바이오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인천시가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산업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인천광역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과제인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상용화 지원 사업’에 인천시 컨소시엄이 선정돼, 국비 50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인천TP,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인하대학교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인천시는 대외의존도가 86%에 달하는 바이오 원부자재의 국내 생산 및 신시장 창출을 위해, 기획단계에서부터 산업부에 선제적으로 건의하는 등 공모 선정을 위해 다각도로 준비해 왔다.

그 동안 시는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을 위해 2019년 12월 원부자재 수요기업인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지원기관인 한국바이오협회 등 9개 기관과 바이오 원부자재...다음 내용 클릭

 

 

인천, 바이오 원부자재 국산화 선도 - 서울일보

(서울일보/차강수 기자) 국내 바이오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인천시가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산업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인천광역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과제인 ‘바이오의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