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충남, 전 시-군 지역화폐 이용 훨씬 편해진다

by 서울일보 2022. 3. 28.

한국조폐공사, 4개 플랫폼 연계 광역플랫폼 구축 협약

충남도는 한국조폐공사와 ‘충남 지역화폐 광역플랫폼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충남도청)

 

(서울일보/임진서 기자) 충남도가 도내 전 시·군의 지역화폐 플랫폼을 연계해 하나의 광역플랫폼에 담는다.


시군구 단위로 구성 운영 중인 플랫폼을 하나의 앱에서 선택적으로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광역 단위의 플랫폼을 구축하는 건 이번이 전국 최초다.

도는 28일 도청 상황실에서 양승조 지사와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 안장헌 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지역화폐 광역플랫폼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가 한국조폐공사의 지역화폐 광역플랫폼 구축사업에 우선 시범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추진했다.

 

도와 한국조폐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화폐 플랫폼의 편의성을 높여 이용을 활성화하고 지역화폐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안정적인 플랫폼 운영을 위한 협력 강화, 충남 지역화폐 발전을 위한 도-공사-시·군 간 협력체계 구축, 충남 지역화폐 연계 정책수당 및 부가서비스 고도화로 이용자 편의성 극대화 등이다.

현재 도내 지역화폐 플랫폼은 코나아이(천안), 케이티(공주), 인조이웍스(부여), 한국조폐공사(나머지 12개 시·군) 등 총 4개로 시·군별 별도의 앱을 이용해야 한다.

충남 지역화폐 광역플랫폼 구축사업은 4개 플랫폼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두 쓸 수 있도록 광역형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으로, 한국조폐공사가 주관해 플랫폼을 만들고 타 플랫폼을...다음 내용 클릭

 

 

충남, 전 시-군 지역화폐 이용 훨씬 편해진다 - 서울일보

(서울일보/임진서 기자) 충남도가 도내 전 시·군의 지역화폐 플랫폼을 연계해 하나의 광역플랫폼에 담는다.시군구 단위로 구성 운영 중인 플랫폼을 하나의 앱에서 선택적으로 모두 이용할 수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