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이전 기념식 개최

by 서울일보 2022. 3. 31.

장현국 의장, 일본군 성노예제 등 과거사 청산 강조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은 ‘평화의 소녀상 이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은 3월 30일 ‘평화의 소녀상 이전 기념식’을 개최하고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등 과거사 청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기도의회는 이날 오후 1층 의회 현판 옆에 평화의 소녀상 이전 설치를 완료하고, 경건한 분위기에서 헌화·묵념 등으로 이뤄진 기념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장 의장을 비롯해 진용복(더민주, 용인3)·문경희(더민주, 남양주2) 부의장,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더민주, 안산4),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 독도사랑·국토사랑 회장인 김용성 의원(더민주, 비례) 등 도의원과 조정식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기념식은 수원 효원로 옛 청사에 설치돼 있던 평화의 소녀상을 광교 현 청사로 이전을 기념해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를 다시금 기리고, 이들의 인권과 명예 회복에 대한 의지를...다음 내용 클릭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이전 기념식 개최 - 서울일보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은 3월 30일 ‘평화의 소녀상 이전 기념식’을 개최하고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등 과거사 청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경기도의회는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