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고(칼럼) 인터뷰

[MZ 세대 힐링 24강-하] 나만의 스펙과 창의력이 필요하다

by 서울일보 2022. 4. 12.

송인섭(숙대 명예교수, 다산전인교육캠퍼스 원장)

 

나만의 창의력이 필요하다


이제 꿈을 이루고 나의 진로를 최고의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이야기하겠다. 그것은 바로 창의적 자생력이다.

아직 우리나라에서 창의적 인재가 아주 각광 받는 수준은 아니지만 앞으로의 이야기는 완전히 다르다.

분명히 이야기하건데 앞으로는 창의적 인재가 지배하는 시대가 반드시 올 것이다. 왜냐하면 지금 시대적 흐름이 그것을 증명해 주고 있기 때문이다. 왜 창의성이 중요한 시대가 온다는 것일까?

오늘날 청춘들이 취업난에 빠진 것은, 대한민국의 경제 침체와 맥을 같이한다.

만약 경제가 이전처럼 잘나갔다면 이처럼 아픈 청춘의 모습도 없었을 것이다.

경제가 침체되다 보니 여러 부작용이 생기게 되었고 그 중 가장 타격을 입은 세대가 바로 청춘이었던 것이다. 그런 면에서 오늘날 이 시대의 청춘들은 최대의 피해자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경제는 왜 장기적인 침체의 늪에 빠졌을까? 여기에서부터 창의성의 문제가 대두하게 된다.

먼저, 우리나라의 경제가 왜 장기적인 늪에 빠졌는지 그 이유부터 짚어보자. 우리는 이를 1의 이야기에 나오는 A학습출판사의 모습에서 엿볼 수 있다.

A학습출판사는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새로운 참고서 개발에 매진했다. 하지만 또다시 처절한 실패를 맛보고 만다.

그것은 새로운 것을 내놓지 못하고 그저 기존의 것을 따라하는 수준에...다음 내용 클릭

 

[MZ 세대 힐링 24강-하] 나만의 스펙과 창의력이 필요하다 - 서울일보

나만의 창의력이 필요하다이제 꿈을 이루고 나의 진로를 최고의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이야기하겠다. 그것은 바로 창의적 자생력이다.아직 우리나라에서 창의적 인재가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