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기, 시내버스 서비스 도민이 직접 평가

by 서울일보 2022. 4. 14.

18일부터 모바일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시스템 진행

 

(사진/경기도청)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경기도 시내버스 서비스, 18일부터 도민이 직접 평가한다.


경기도 시내버스에 탑승 중인 도민이 직접 탑승하고 있는 시내버스의 서비스 평가를 실시할 수 있게 된다.

경기도는 도내 시내버스의 객관적인 서비스 평가를 위해 도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경기도 모바일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번달 18일부터 12월까지 서비스 평가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재는 300명 미만의 ‘도민 서비스 평가단’이 직접 탑승한 버스만을 대상으로 서비스 실태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일반 도민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도는 도민들의 직접 참여 유도를 위해 ‘모바일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시스템’ 구축 용역을 지난해 11월부터 추진, 5개월에 걸친 개발 끝에 올해 3월에 가동 준비를 완료했다.

이번 서비스 평가는 도민들이 경기 시내버스를 직접 탑승하면서 실제 느끼는 현장 체감 만족도와 개선사항 등을 파악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조사 대상은 도내 2,174개 노선, 총 10,355대의 시내버스로 평가자는 해당 버스에...다음 내용 클릭

 

 

경기, 시내버스 서비스 도민이 직접 평가 - 서울일보

(서울일보/배태식 기자) 경기도 시내버스 서비스, 이달 18일부터 도민이 직접 평가한다.경기도 시내버스에 탑승 중인 도민이 직접 탑승하고 있는 시내버스의 서비스 평가를 실시할 수 있게 된다.

www.seoulilbo.com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