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광주, ‘광주역사둘레길’ 추진 현장답사

by 서울일보 2022. 5. 25.

광주시는 광주의 고유한 종교-역사&문화&생태자원을 활용한 '광주역사둘레길’ 현장답사를 추진했다. (사진/광주시청)

 

 

광주, ‘광주역사둘레길’ 추진 현장답사 - 서울일보

(서울일보/김유근 기자) 광주시는 광주의 고유한 종교·역사·문화·생태자원을 활용한 ‘광주역사둘레길’ 현장답사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현장답사는 광주시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www.seoulilbo.com

 

 

(서울일보/김유근 기자) 광주시는 광주의 고유한 종교·역사·문화·생태자원을 활용한 ‘광주역사둘레길’ 현장답사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현장답사는 광주시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광주역사둘레길’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현장 실사이며 코스 및 관광자원 발굴을 위해 신동헌 시장 등 관계 공무원과 지역 주민이 참여한다.

현장답사 주요 일정은 ‘광주역사둘레길’의 제1코스인 남한산성~천진암 구간으로 지난 24일 남한산성을 시작으로 남한산성면 검복리, 불당리, 오전리를 답사했다.

또한, 오는 26일에는 초월읍 서하리, 퇴촌면 정지리, 관음리, 우산리 천진암까지 총 32.5㎞ 구간을 실시하고 31일에는 남한산성 내 8개의 폐사지를 잇는 남한산성 산사길을 답사하는 일정으로 마무리된다.

현장답사의 시작점인 남한산성은 군사적 요충지이며 국난극복의 산실로 전국 8도 사찰에서 모인 스님들이 왜적의 침입에 맞서 성벽을 쌓은 호국불교의 성지인 동시에 신해박해(1791년)부터 시작해 신유박해(1801년), 기해박해(1839년), 병인박해(1866년)를 거치는 동안 목숨까지...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