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시흥, 환경교육 선도도시 도약 선언

by 서울일보 2021. 11. 3.

 

시흥시가 2일 환경교육 선도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환경도시 시흥을 선언했다.(사진/시흥시)

 

(서울일보/이광수 기자)시흥시가 지난 2일 시청 늠내홀에서 환경교육 선도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환경도시 시흥을 선언했다.

 

이날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시흥에코센터장, 환경활동가, 환경단체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환경활동가 기록집 ‘내가그린 Green시흥’ 공유, 열혈활동가 소회, 환경활동가 간담회, 환경교육도시 시흥 선언,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짐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선언은 미래세대가 너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환경교육도시 시흥 조성을 위해 이뤄졌다.

 

시흥시의회, 시흥교육지원청, 서울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서면으로 선언에 동참하며, 민‧관‧학 협력을 통한 환경교육도시 시흥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생태계 파괴·기후변화·자원순환 등 다양한 환경문제 해결에 환경교육이 필요함을 공감하며, 시흥시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속 실천을 유도하고,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시흥을 위한 환경교육 사업에 적극 동참 할 것을 다짐했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