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장성, 학교밖 청소년 사업결과 보고회 개최

by 서울일보 2021. 12. 5.

사진/장성군청 

 

(서울일보/박용서 기자) 장성군이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2021년 청소년안전망 및 학교 밖 청소년 사업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하는 운영·실행위원회, 1388 청소년지원단 등으로 구성된 위원들과 유관기관 관계자, 청소년 등 60여 명과 임윤섭 장성부군수, 임동섭 장성군의회 의장, 김철주 장성교육장이 참석했다.

 

지난 1년 간의 청소년 지원사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의 졸업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청소년아동안전보호협의회에서 후원한 모범청소년 장학금을 4명의 청소년에게 전달했다.

 

‘청소년안전망’사업은 지역주민, 기관, 단체 등 지역 내 활용 가능한 자원의 연계를 구축해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을 발견하고, 통합 상담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와 가정으로 복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상담 건수는 13,712건으로 작년에 비해 15% 증가하였으나, 일탈·비행 상담은 50% 이상이 줄었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올해부터 급식 지원 확대와 참여 수당을 지급해 성취감을 높인 결과 19명이 검정고시 시험 합격, 대학 진학 등 성과를 달성해 성과율 95%를 기록했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