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포,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긴급 대책회의

by 서울일보 2023. 4. 16.

김포,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긴급 대책회의 (사진/김포시청)

 

 

김포,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긴급 대책회의 - 서울일보

(서울일보/정순묵 기자) 김포시는 14일 오전 7시 40분 김포공항 국제선청사에서 국토교통부가 주재하는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긴급 대책회의’에 참석했다.이 자리에는 김병수 시장과 원희

www.seoulilbo.com

 

(서울일보/정순묵 기자) 김포시는 14일 오전 7시 40분 김포공항 국제선청사에서 국토교통부가 주재하는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긴급 대책회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김병수 시장과 원희룡 국토부 장관,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 관계자, 김포시 관계부처 관계자 및 골드라인 관계자 등이 참석해 골드라인 혼잡률 완화에 머리를 맞댔다.

이번 긴급회의는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및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 조속 추진’이란 궁극적인 골드라인 혼잡률 완화 대책에 앞서, 김포시가 시행 중인 긴급대책을 확대·강화하는 자리로 다양한 교통 현안이 논의됐다.

원희룡 장관은 “골드라인 혼잡 완화의 궁극적인 목표는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과 ‘GTX-D’의 조속 개통이지만 이 대안들은 시간이 필요하다”며 “따라서 5호선·GTX에 앞서 셔틀버스 무제한 투입 등 긴급대책을 통해 골드라인 혼잡 완화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실제 이번 회의에서 국토부·김포시는 골드라인 혼잡률...다음 내용 클릭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