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지역소식)

의정부, 저단형 현수막 지정게시대 시범 설치

by 서울일보 2021. 11. 2.

의정부시는 ‘2021-2022년 옥외광고 지자체 공모사업’에서 심사를 통해 ‘현수막 게시대 확충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사진/의정부시)

 

(서울일보/박상연 기자) 의정부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1-2022년 옥외광고 지자체 공모사업에서 심사를 통해 현수막 게시대 확충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은 옥외광고 산업진흥과 광고물 정비, 개선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이에 우리 시는 적법한 시정홍보 게시와 쾌적한 도시미관조성을 위하여 저단형 현수막 지정게시대시범 설치할 계획을 밝혔다.

 

의정부시의 현수막 지정게시대는 옥외광고물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조 제11(공공시설물이용광고물)와 의정부시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제19(현수막 지정게시대의 위탁 등)에 따라 우리 시 현수막 지정게시대는 건전한 옥외광고문화 정착을 도모하고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광고물 지정 게시대 위탁관리·운영되고 있다.

 

시에서 관리하는 현수막 지정게시대는 총 114개소로 그 중, 행정용 현수막 게시대는 19개소가 운영되고 있지만, 무분별한 행정용 현수막 게시를 방지하면서 시정홍보를 극대화하기 위해 상업용이 아닌 행정용 현수막 지정게시대 설치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일보

전국종합일간지,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스포츠, 연예, 오피니언 제공.

www.seoulilbo.com